코로나 유입 차단 위해 전 시민 타지역 방문 자제 당부
타지역 방문자 코로나19 검사 받기 캠페인 홍보

권영세 안동시장은 728일 오전 10시 열린 코로나19 브리핑에서 시민들께서는 지역 코로나19 확진의 가장 큰 원인인 타 지역 방문, 여행을 최대한 자제해 주시고, 타 지역을 방문한 경우에는 반드시 선별진료소에서 검사 받아 달라고 당부했다.

권 시장은 최근 확진자 대다수는 확진 판정받기 하루, 이틀 전부터 발열, 근육통, 두통, 기침, 오한 등의 증상을 보였으며 증상을 느낀 후 바로 검사했다면 하루, 이틀 먼저 확진 판정 받아, 주위 가족, 동료가 확진될 확률을 줄일 수도 있었을 것이라며 약간이라도 의심증상이 있으시면, 조금도 지체하지 마시고 안동시보건소 선별진료소에 오셔서 즉시 검사를 받아 주시기를 부탁한다.”라고 강조했다.

시는 현재까지 총 133,774명을 검사한 결과 300명의 확진자가 발생했고, 18세 이상 전체 인구의 48%66천여 명이 1차 접종을 마쳤고, 21.3%에 해당하는 29천여 명이 2차 접종을 완료했다.

 

<안동시 코로나19 관련 브리핑>

2021. 7. 28.() 10:00 / 청백실

 

시민 여러분!

안동시장 권영세 입니다.

전국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3주째 하루 1천 명이 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시작된 4차 대유행은 최근 비수도권 확진 비중이 40%에 육박하며 전국화되는 양상입니다.

비수도권의 주요확진 사례는 주점, 노래연습장, 체육시설 등이며, 풍선효과로 인해, 수도권에 비해 집단감염 발생 비율이 3배나 많은 매우 위중한 상황입니다. 또한, 전파력이 강한 변이 바이러스 검출률은54.8%에 달하고 있습니다.

우리시에서도 지난 이틀간 5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자가 격리 중 확진된 경우를 제외한, 4명의 확진자는 타지역 방문, 여행 등으로 확진자와 접촉하였으며 이중 일부는 관내 복귀 후 집, 직장, 사적모임 등을 통해 가족, 동료 등에게 전파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우리시는 전 행정력을 동원해 방역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만, 타 지역 확진자 접촉으로 인한 감염사례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지역 사회 내로 급속한 전파가 심히 우려되고 있습니다.

이번 확진자 대다수는 확진 판정받기 하루, 이틀 전부터 발열, 근육통, 두통, 기침, 오한 등의 증상을 보였습니다. 증상을 느낀 후 바로 검사했다면 하루, 이틀 먼저 확진 판정 받아, 주위 가족, 동료가 확진될 확률을 줄일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약간이라도 의심증상이 있으시면, 조금도 지체하지 마시고 안동시보건소 선별진료소에 오셔서 즉시 검사를 받아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타 지역을 방문하거나, 여행을 다녀오신 경우 또는, 타 지역 지인, 가족이 안동을 방문한 경우에는 반드시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시어 무료 코로나 검사를 받아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

우리시에서는 현재까지 총 133,774명을 검사한 결과 300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또한, 현재까지 18세 이상 전체 인구의 48%66천여 명이 1차 접종을 마쳤고, 21.3%에 해당하는 29천여 명이 2차 접종을 완료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우리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사적모임 4인 허용 방침에 따라 방역수칙 준수 의무가 있는 사업장 6,000여 개소에 대해 지속적으로 상시 점검하고 있습니다.

시설관리자께서는 3단계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고, 여름철 에어컨 사용 시 밀접되고 밀폐된 환경에서 전파위험이 커지게 되므로, 반드시 2시간마다, 10분 이상 자연환기를 실시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시민 여러분!

7월과 8월은 여름 휴가철과 방학기간으로 전국에서 유동 인구가 증가하고, 집단감염의 우려도 매우 커지고 있습니다.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시민 여러분께, 세가지 당부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타지역 방문자 코로나19 검사 받기에 적극 동참해 주십시오. 이는 가족과 동료를 지키고, 지역사회를 안전하게 할 수 있는 가장 선제적인 방법으로 우리시는 이를 캠페인화해 더욱 홍보할 예정입니다.

둘째, 이동과 모임을 자제하여 주시고,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실 때에는 마스크 착용, 손 씻기와 같은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감염의 확률을 줄여 나갑시다.

셋째, 백신 접종 대상자께서는 반드시 정해진 기간에 접수하고 해당 날짜에 접종을 받도록 합시다. 예방접종은 코로나 감염을 막고, 감염된 경우에도 중증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적모임 4인 제한에서 제외되기도 합니다.

 

무더운 날씨와 함께 코로나19로 인한 이중고에 지친 많은 시민 여러분의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하지만, 지난 대유행에도 견뎌왔던 것처럼 모두가 힘을 합쳐 노력한다면 이번 확산세도 빠르게 안정시켜 이겨낼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시는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가용한 모든 조치를 취하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지역 공동체의 안전을 위해 감염의 가장 큰 원인이 되고 있는 타 지역 방문을 최대한 자제해 주시고 마스크 쓰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브리핑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 7. 28.

                                                    안동시장 권 영 세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