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반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 49건 심의

안동시의회(의장 김호석)28일 오후 2시부터 94일까지 8일간 일정으로 제219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는 8대 후반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을 새롭게 구성하고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조례안, 동의안, 일반안건 등 총 49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회기 첫날인 28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회기결정의 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법률안 수정 촉구 건의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등을 의결하고, 집행부로부터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제안 설명을 듣는다.

831일부터 91일까지 상임위원회에서는 안동시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안동시 노인복지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안건처리와 소관부서 추경예산을 심사할 계획이다.

이번에 새로 구성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2일과 3일 안동시에서 편성한 850억 원의 추경예산에 대하여 심도 있게 심사할 계획이다.

또한 제1차 본회의 개의에 앞서, 우창하 의원(헌옷수거함의 체계적 관리, 더 이상 미룰 수 없다!)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 현안사항과 문제점에 대해 집행부의 대책마련을 촉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