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역사부지, 원도심 활성화 중심축으로 개발해야
복합 커뮤니티 문화공원과 관광이 융합돼야

무소속 안동시·예천군 선거구 권오을 후보는 6일 오전 안동 영호대교 북단과 봉화축협 하나로마트로 이어지는 선거유세에서 시내 상권 붕괴는 인터넷을 활용한 소비문화변화에서 기인한 전국적인 추세인 만큼 정주 인구를 늘리는 것보다는, 유동인구를 늘려 원도심 경제를 활성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를 위해 권 후보는 도심상권과 연계한 관광명소를 만들어 안동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는 관광도시로 재탄생시켜야 한다며 안동역사부지개발계획을 밝혔다.

권 후보는 안동역사부지를 “1,000만 관광시대에 맞는 도심관광을 위해 시민 여가활동이 가능한 복합 커뮤니티 공간과 역사문화예술이 숨 쉬는 임청각에서 월영교에 이르기까지 문화공원으로 개발하겠다고 공약했다.

권 후보는 도심관광을 위해 임시정부 청사 복원 열차로 만든 호텔 면세점 유치 야외 뮤직박스 국제규격+놀이 개념 조명과 음악이 있는 롤러 스케이트장(묘기 롤러스케이트 장 포함) 상설 e스포츠 경기장(예산 60억원, 프로게이머 양성) 상설 실내 드론 경기장(드론 축구, 드론 트랙 경주 등) 시설로 젊은 유동인구들이 좋아할만한 공간 조성을 약속했다.

여기에 어린이와 육아 부모들을 위한 키즈카페 시설 안동역 5층 전탑 옆 연리지 나무와 두물거리(낙동+반변천) 복원(사랑하는 연인들을 위한 스토리텔링으로 관광 자원화) 안개분수와 레이져 쇼가 있는 작은 연못 지하 주차공간 1,000면 중 관광버스 전용 주차공간 100면을 확보하게 되면, 안동은 날마다 축제장이 되고 비교적 적은 예산으로 안동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재탄생과, 전국에서 가장 활기찬 원도심 재생사업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