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

안동시와 안동축제관광재단은 오는 820일부터 1029일까지 안동축제관광재단 2층 교육세미나실에서 안동 시민 문화예술 미니포럼 문화 it 수다를 개최한다.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역 정체성을 바탕으로 한 지속가능한 문화생태계를 구축하는 문화 도시조성을 위해 실시하는 사업으로 안동은 지난 5월 새롭게 출범해 총 5차년 사업 중 1차년 사업을 진행 중이다.

특히 1차년에는 사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시민 의견을 수렴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번 미니포럼은 문화예술 관련 분야별 포커스(FOCUS) 그룹을 대상으로 일반 시민과 문화단체, 전문가 간의 수평적 네트워크를 조성하고, 문화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시민 제안 및 동력 확보의 자리가 될 전망이다.

1차 축제 연출기획, 2차 시각예술, 3차 청년 창업, 4차 안동의 음식문화, 5차 공연예술, 6차 청년 동아리 문화, 7차 관광문화해설, 8차 미디어 자녀교육을 주제로 총 8회 차 진행될 예정이며, 포럼 진행은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 설명을 시작으로 분야별 지역 전문 강사의 특강, 시민 자유토론의 순서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820() 오후 4시 안동축제관광재단 2층 교육장에서 1차 포럼이 개최되며 참석 사전신청 및 세부사항 문의는 안동축제관광재단 홈페이지(http://www.aftf.or.kr)를 참고하거나, 안동축제관광재단 문화도시TF(054-841-639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