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315일부터 615일까지 따뜻한 봄날 시민의 문화예술 산책을 위해, 벚꽃이 아름다운 예술의전당 일원에 유명 작가들의 다양한 조각 작품 12점을 전시한다.

이번 견생조각전은 현대 조각의 저변확대를 위한 문화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주최, 아트밸리 주관, 크라운 해태 후원으로 진행된다.

견생조각전(見生彫刻展)조각을 보면 생명이 생긴다라는 뜻을 담고 있으며, 201610월 서울광장을 시작으로 안동에서는 97번째로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크라운해태 아트밸리 소속 작가들과 안동대학교 출신 작가들의 대형 야외 조각 작품 12점을 선보인다. 봄과 가족을 주제로 한 작품을 전시하는 이번 야외조각전을 통해, 시민이 생기 넘치는 봄을 맞이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전당 입구에 설치된 김리현 작가의 봄편지는 봄이 오고 꽃이 피고 지듯 자연의 순환을 표현한 작품이며, 웅부홀 앞에 설치된 김원근 작가의 공항남은 공항에서 어쩔 줄 몰라 하는 순수한 모습을 볼 수 있다. 두 작가 외에 김정도, 민복기, 박경범, 이송존, 이용태, 전강옥, 전신덕, 최혜광, 테즈킴 작가가 참여한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관계자는 벚꽃이 아름다운 낙동강변 예술의전당 인근 야외조각전과 다채로운 공연·전시로, 따뜻한 봄날 시민에게 문화예술 산책의 기회를 제공하고 예술가에게는 창작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 문의(054-840-3600) 또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누리집(http://art.andong.go.kr)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