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공천 탈락한 김의승 예비후보 지지자들 공명하고 빠른 조사 요구
100여 명 14일 성명서 내고 안동 선관위 찾아 피켓 시위

김형동 국민의힘 의원의 선거법 위반 혐의와 관련(안동인터넷신문 13일 보도) 안동·예천 일부 시·군민 100여 명이 14일 성명서를 내고 공명하고 빠른 조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이들은 이날 안동시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선관위는 어떤 외압에도 굴하지 않고 공명하고 속도감 있게 조사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사안이 중대한 이번 사건에 대해 선관위 조사가 늦어질수록 증거인멸을 돕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며 선관위는 신속한 조사로 혐의를 빨리 밝혀내 수사기관에 의뢰하라고 촉구했다.

특히 지역 국회의원의 사전 선거운동 및 유사 선거사무소 운영과 관련, 국민의힘 당원의 자존심과 안동·예천 주민들의 자존감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이 사건의 진실은 신속하고 철저하게 밝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불법 선거운동으로 당원은 물론 온 국민의 명예를 훼손한 책임자는 국회의원직을 포함한 모든 직책에서 즉각 사퇴하라고 덧붙였다.

성 명 서

[국회의원의 사전선거운동 및 유사선거사무실 운영 등에 대한 신속 조사촉구 ]

1.우리는 자유민주주의의 정신을 배반하고 민주주의 기본질서를 무너뜨린 지역 국회의원의 사전 선거운동 및 유사선거사무소 운영과 관련, 국민의힘 당원의 자존심과 안동예천 주민들의 자존감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이 사건의 진실은 신속 철저하게 밝혀지길 촉구한다.

2.선거관리위원회는 이번 사건에 대한 조사가 늦어질수록 선거범죄자들의 증거인멸을 도와주는 결과를 초래한다는 사실을 인식해야 한다.

3.선거관리위원회는 유사사무실을 설치하고, 조직적으로 불법 사전 선거운동을 자행하다 적발된 불법 선거운동에 대한 혐의를 하루빨리 밝혀내 수사기관에 수사 의뢰할 것을 요구한다.

이에 우리는 다음의 사항을 요구한다.

하나, 선거관리위원회는 안동 국회의원 사무실이 소재한 건물 등에서 벌어진 불법 선거운동과 관련해 신속하고 철저한 조사를 진행하라.

하나, 선거범죄를 저지른 혐의 의심자들은 선거관리위원회 조사에 성실히 응하라.

하나, 선관위는 외압에 굴복하지 말고 철저한 소명 의식으로 조속히 조사를 결론지어 수사기관에 송치하라.

하나, 불법 선거운동으로 당원은 물론 온 국민의 명예를 훼손한 책임자는 국회의원직을 포함한 모든 직책에서 즉각 사퇴하라

우리는 위 사항이 지켜질 때까지 끝까지 맞서 싸울 것임을 천명한다.

      2024314

선거범죄의 신속한 조사를 촉구하는 안동·예천 시·군민 모임 일동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