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와 행복한 동행 치매안심도시 안동

안동시 치매안심센터는 제16회 치매극복의 날(921)을 맞아 918일부터 22일까지를 치매극복주간으로 정하고 안동시 일대에서 캠페인을 진행했다.

 

 

치매극복의 날이란 1995년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 알츠하이머협회가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전 세계적으로 지정한 세계치매의 날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이날을 법(치매관리법 제5)으로 정하여 매년 전국 각지에서 치매극복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안동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지난 20일 산소카페 청송정원에서 경북광역치매센터가 주관하는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 및 걷기 행사에 참여했다.

 

 

또한, 치매극복주간 동안 치매와 행복한 동행 치매안심도시 안동이라는 슬로건으로 용상시장, 구시장, 북문시장, 신시장을 방문하여 치매 관련 리플릿과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치매극복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치매극복의 날(921)을 기념하고자 치매안심센터 방문 이벤트를 열어 치매극복주간 내 치매안심센터 방문자에게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기도 했다.

안동시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치매 극복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캠페인을 통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안심도시 안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