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반짝 별이 된 모차르트, 서울 국립정동극장 공연!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이 국도비 공모사업으로 제작한 공연이 전국으로 유통되며 공연예술 창·제작 선순환생태계 구축에 한몫하고 있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이 2019년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문화가 있는 날 지원사업으로 제작한 반짝반짝 별이 된 모차르트공연은 오는 924일 서울국립정동극장 세실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전국 공연예술 창·제작 유통 협력 생태계 구축 사업을 통해 진행된다. 지역에서 개발된 우수한 창작 작품을 서울에서 한데 모아 선보여 전국으로의 유통 기회를 마련한다.

전국에서 추천받은 19개 작품 중 엄격한 심사를 거쳐 9개 작품이 선정되었으며 안동문화예술의전당과 아토앙상블(대표 안은영)이 공동제작한 음악극<반짝반짝 별이 된 모차르트>이 선정됐다.

음악극<반짝반짝 별이 된 모차르트> 공연은 20199월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 제작 공연 후 2020년 영주문화예술회관, 제주 서귀포예술의전당, 충남 홍성문화회관, 2021년 대구달성문화재단, 경기 화성문화재단, 2022년 대구서구문화회관에서 공연을 진행하였으며, 이번 서울공연으로 전국을 아우르는 작품이 됐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는 2021년 국비사업으로 이영훈 작곡가의 클래식 드라마 콘서트-사랑이 지나가면공연을 안성맞춤아트홀, 익산예술의전당과 함께 제작하였으며 2022년 문예회관&예술단체 공동 콘텐츠 제작공연을 대전시립연정국악원, 천안예술의전당과 함께 음악극- 자유로운 영혼 이상과 슈만공연을 제작 진행하였다. 2022년 안동관광생활문화콘텐츠 음악극 안동에 와 봤니껴공연을 제작하여 안동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안동을 알리는 특별한 공연을 선보이기도 했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국도비공모사업을 유치하여 안동의 콘텐츠를 활용한 공연제작을 통하여 다양한 채널을 통하여 전국으로 유통되도록 최대한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