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송현초등학교(교장 지상규)2022년 전국 초··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공모한 23회 아름다운교육상학교 부문에서 대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23회 아름다운 교육상은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가 주최하고 교육부, 환경부, 17개 시도교육청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전통과 명예를 자랑하는 교육 관련 상으로 학교가 보다 더 아름답고 즐거운 배움터로 변화될 수 있도록 전국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여 널리 알리는 데 목적이 있다.

안동송현초등학교는 지혜··사랑을 가꾸는 솔티 배움터라는 비전 아래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한마음으로 삶의 힘을 키우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진행해온 결과를 높게 평가받아 아름다운 교육상 학교 부문 대상(교육부장관상)을 받게 되었다.

특히 미래형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AI 선도학교 운영, 그린 스마트 에코 교육 시스템 구축, AI 환경교육, 지속가능발전교육, 마을 상생 학교-환경교육, 채식 선택 급식 선도학교 운영, 승마 선도학교 운영 등 삶의 역량을 키우는 맞춤형 미래 교육을 실천해오고 있다.

지상규 교장은 안동 송현 교육을 위해 항상 힘써주시는 학교 교직원, 학부모, 지역사회 공동체에 감사드립니다. 본교는 아이들이 삶의 힘을 키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꿈과 미래의 비전을 키우는 교육활동을 위하여 더욱 더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