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산림조합과 국립안동대학교 농업과학기술연구소가 1251130분 안동시 산림조합 회의실에서 산림 자원의 보호 및 육성과 활용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동시산림조합은 산주와 임업인의 풍요로운 삶을 보장하고 지속가능한 산림 경영을 선도하여 산림의 미래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한 산림 경영, 임산물 유통 및 임업의 6차 산업화 선도 모델을 추구하고 있으며, 안동대 농업과학기술연구소는 각종 산림자원의 보호 및 활용, 임산물 부가가치 향상을 위한 물질과 소재 연구, 풍부한 산림 자원을 활용한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등에 대한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양 기관은 화분매개 의존 임업자원의 보호, 생산 및 부가가치 향상 기술의 개발과 기반 환경 조절 등에 관한 연구 협력 대학의 연구 장비 및 연구 시설의 공동 활용 대학의 연구 및 교육, 실습을 위한 지역 산림 연구 및 실습 공간의 제공 현안 문제의 해결과 발전을 위한 교류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이날 이경희 산림조합 직무대행은 지역 산림 및 임업의 6차 산업화 선도 모델을 안동대 연구팀과 협의해서 찾아내고 싶다고 밝혔고, 정철의 농업과학기술연구소장은 산림조합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지역의 풍부한 산림 자원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임업인의 소득 창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여를 하고 싶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