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채용 시 약정임금 월 200만원 중 180만원을 최대 2년간 지원
23일까지, 참여희망 농업법인은 소재지 시군 농정부서에 신청

경상북도는 올해 농산업분야 지역혁신 청년일자리 지원 사업 참여를 통해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향후 청년들이 농산업분야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조력자 역할을 해줄 수 있는 우수 농업법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산업분야 지역혁신 청년일자리 지원은 농업 구조변화 대응을 위한 미래 신산업 육성 및 혁신성장과 연계한 지역 청년 일자리를 발굴·제공하는 사업으로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는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2022년 신규 유형(지역혁신형)으로 추진된다.

지원 자격은 빅데이터·AI 적용 디지털 및 스마트 농업, 비대면 온라인 유통, 농산업분야 혁신기술·상품개발 등 전문적·기술적 직무 분야의 지역 농업법인이 대상이다.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 제공은 물론 지역정착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원이 가능한 법인이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은 경상북도 홈페이지 또는 경북청년농부포털에 게재되어 있는 모집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작성한 후 14일부터 23일까지 소재지 시군 농정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법인에 대해서는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평가를 거쳐 적격법인에 한해 참여자격을 부여할 계획이다.

이후 참여희망 청년을 모집(14명 예정)해 법인-청년 매칭 결과에 따라 최종 지원 대상 법인으로 결정된다.

청년과 최종적으로 매칭이 성사된 법인에 대해서는 근로계약 체결일로부터 최대 2년간 약정임금 200만원 중 90%에 해당하는 180만원(법인부담 20만원)을 보조금으로 지원 받게 된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