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명과학고, 도시조경디자인과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4차 산업혁명과 조경디자인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조경은 디지털 센스, 빅 데이터, 클라우드 기술, 로봇, 생물공학 기술을 융합하여 도시의 수목관리, 포장, 물순환, 생태복원, 스마트 벤치 등 조경 디자인 분야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일자리 창출의 가능성을 열 것이다. 디지털 프로그램과 기계화된 구조 및 센스로 융합된 경관은 전통적인 조경을 넘어생명경관산업으로 발전하고 있다.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 도시조경디자인과는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특별전형 1018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전형 방법은출석30%+교과성적20%+봉사활동10%+가업승계30%+진로체험10%’비중이다. 가업승계는 관련 사업자등록증 또는 농지원부 ·임야등기부등본 제출자에 한해서 부여된다.

안동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는 2022학년도 신입생부터 과정 평가형 운영으로 재학생이 국가기술자격(조경산업기사, 조경기능사) 취득 가능하다. 도시조경디자인과는 다양한 조경 프로젝트를 통해 조경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젊은 조경가를 양성한다.

도시조경디자인과에 입학한 학생이 1~3학년까지 NCS과목을 600시간 이상 이수한 뒤 내부 평가를 거치며 내부평가에서 일정 수준 이상 점수를 달성한 학생들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 외부 평가를 받는다. ·외부 평가에서 80점 이상 득점 시 국가기술자격인 조경산업기사 및 조경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미래 성장형 인재를 키우는 한국생명과학고는 도시조경디자인과 및 스마트산업기계과 등 취업에 강한 학과 체제로 구축했다.

도시조경디자인과 조경산업기사는 현장 실무역량 중심교육을 통해서 학생들은 경제적 부담 없이 더욱 양질의 실무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고교학점제 부전공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공공기관 및 대규모 산업분야에 취업에 활용된다.

또한 공공기관 및 공무원 대비반, 방과후 자격증반(CAD, 조경기능사, 건설기계굴삭기 및 지게차운전기능사)도 운영해 학생들의 취업에 도움을 주고 있다.

도시조경디자인과 학생들은 조경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 건설회사, 조경업체, 공원시설업체,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도로공사, 리조트 등과 같은 곳에서 일을 할 수 있으며 경험을 쌓은 후에 독자적으로 조경사업체를 운영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