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갈라 콘서트 Opera Collage”

 

아름다운 화음으로 지역민들의 문화저변 확대 및 화합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는 안동시립합창단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문화계에 활력을 불어 넣고자 오는 10일 저녁 730분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웅부홀에서 안동시립합창단 제21회 정기공연 오페라 갈라 콘서트‘Opera Collage’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언어·시각·음악예술이 이상적으로 혼합된 종합무대 예술로 잘 알려진 유명 오페라의 명곡들 가운데 등장인물의 캐릭터와 성격별로 곡을 분류하여 미술기법의 하나인 콜라주 구성으로 프로그램의 독창성을 부각하고자 한다.

오페라는 줄거리와 시대적 배경, 인물들의 극적인 성격 등을 두루 이해해야 한다는 부담감 때문에, 대중적인 인기보다는 특정 마니아층의 사랑을 받아왔던 점을 감안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상황들을 해설자의 친근한 설명과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친근감 있는 설정으로 오페라 아리아를 부담감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그동안 지역 문화사절단 역할을 해온 안동시립합창단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무기력해진 지역민들에게 희망을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오페라 갈라 콘서트‘Opera Collage’공연을 통해 지역민들의 문화적 갈증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동시립합창단 제21회정기공연은 초등학생이상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료는 전석 오천 원이다.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 840-3600번 또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Http://art.andong.go.kr)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