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상 대상에 ‘천민, 굽다’

 

39회 대한민국연극제가 폐막했다.

 

지난 8일 오후 2시부터 예천군 문화회관에서 고인범, 길해연 사회로 진행된 폐막식에서 울산광역시 대표인 ()공연제작소 마당의 천민, 굽다3천만 원이 주어지는 본선 경연 대상인 대통령상을 차지했다.

충북대표인 극단 늘품의 후설과 대구광역시 대표인 극단 처용의 탈날라하우스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경북도지사상인 금상에 올랐다. 금상에는 상금 2천만 원이 각각 수여되었다.

4팀에게 각각 1천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는 은상에는 대전 대표인 극단 빈들의 알을 깨고 나온 새는 무엇으로 나는가와 경남대표인 극단 장자번덕의 운수대통서울대표인 극단 삼각산의 복사꽃지면 송하 날리고경북대표인 극단 둥지의 유랑극단이 차지했다.

단체상에 이어 개인상에서는 천민굽다를 연출한 고선명 감독이 연출상에 올랐고 복사꽃지면 송화 날리고에서 열연한 박무영 배우에게 최우수연기상이 돌아갔다. 남자 신인연기상에는 천민굽다의 김영춘과 탈날라하우스의 김성원이, 여자 신인 연기상에는 후설의 정아름과 운수대통의 정으뜸이 영예를 안았다.

40세미만 연출가의 작품을 심사한 네트워킹페스티벌에서는 극단 헛짓의 혜영에게가 영광의 대상을 차지했다. 연출상은 혜영에게를 연출한 김현규감독과 인싸이드를 연출한 송천영 감독에게 돌아갔다. 최우수연기상은 헬메르혜영에게서 열연한 최윤정과 박지훈이 영예를 안았다. 무대예술상은 인싸이드 박민수 무대감독에게 돌아갔다.

오마이갓프린지페스티벌 대상에는 극단 기차의 헴릿이 극단 필통의 물싸움 part1 너무오래된 전쟁과 포스댄스컴퍼니의 판타스틱 앨리스는 금상을 어여어여 수궁가자’ ‘,달 그리고 호랑이’ ‘크로키키 브라더스는 은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