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전공체험을 통해 올바른 진로설정 기회 제공

국립안동대학교는 지역 청소년의 올바른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고교교육기여대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A&U대학방문전공체험, 자유학기제A&U 진로체험, A&U고교방문특강 등 다양한 전공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A&U대학방문전공체험은 고등학생 대상, 자유학기제A&U 진로체험은 중학생 대상으로 운영한다.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대학소개, 전공체험, 동아리 공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대학 생활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고 있다.

또한 안동대 교수진의 전공 관련 진로특강으로 운영되는 A&U고교방문특강은 학생들에게 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주고 진로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경북 북부에 위치한 안동대는 지리적 환경에 따라 진로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농촌·산간 지역 학생들에게 대학의 교육과정, 시설, 문화 등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2021년에는 울릉도(울릉고)까지 방문해 진학상담, 수시전형 안내 등의 정보를 전달했다.

안동대 박우열 입학처장은 올해 철저한 방역수칙 하에 A&U대학방문전공체험 등 7개 진로 프로그램을 진행해 5,700여 명의 학생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이외에도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 활용해 유의미한 진로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립대학의 사회적 책무성을 다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2014년에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 사업에 선정된 이후 8년 동안 사업비 총 3,573백만 원을 지원받았으며 2021년에 사업비 436백만 원을 지원받아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