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7. 26.(월) 10:00 / 청백실
권영세 안동시장,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시행에 따라 전 시민 방역수칙 철저 준수 당부
수도권, 대도시 등 타지역 방문 자제 요청

권영세 안동시장은 726일 오전 10시 코로나19 브리핑을 실시하며 정부가 지난 19일 비수도권의 사적모임 인원을 4명으로 제한한 데 이어, 27일부터 88일까지 비수도권 전체에 대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상향 조치를 실시했다며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권 시장은 수도권 확진자가 급증하고 델타형 변이가 우세종으로 자리 잡아 일상생활과 모임 등에서 광범위하게 확산되는 등 4차 대유행이 시작되면서 비수도권에 대한 사전 방역 차원에서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고강도 조치가 이루어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본격적인 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타 지역 여행, 방문 등으로 지역 내 감염 유입, 확산 가능성이 매우 높은 만큼 이번 여름휴가는 성수기를 피해, 가족 단위 소규모로 짧게 나눠 안전하게 보내시기 바라며, 모든 장소, 모든 공간에서 철저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사람 간 접촉을 최대한 줄여주시고, 마스크 착용은 물론 식당·카페 등에 방문할 시에는 안심콜 이용 또는 출입자 명부를 반드시 작성해 주시기 을 당부했다.

특히, “우리지역으로 감염 유입이 선제적으로 차단될 수 있도록 수도권 등 타지역 방문을 최대한 자제해 주시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도록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달라.”라고 강조했다.

시는 무엇보다 백신 접종 완료자에 대해서는 사적 모임 4인 제한 조치가 제외 되므로 반드시 예정된 접종 날짜에 접수하여 접종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안동시 코로나19 관련 브리핑

시민 여러분! 안동시장 권영세 입니다.

정부는 내일 27일부터 88일까지 비수도권 전체에 대해 일괄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3단계로 상향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조치는 이달 19일 비수도권의 사적모임 인원을 4명으로 제한하는 조치에도 불구하고, 수도권 확진자가 급증하고 델타형 변이가 우세종으로 자리 잡아 일상생활과 모임등에서 광범위하게 확산되는 등 4차 대유행이 시작되면서 비수도권에 대한 사전 방역 차원에서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고강도 조치가 이루어진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

지금은 절체절명의 중대 기로에 놓인 전 국가적 위기 상황임을 인식해주시고, 4차 대유행 극복을 위한 이번 조치에, 시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먼저, 727일 내일부터 변경되는 3단계 방역 수칙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사적모임 인원은 기존과 같이 4명까지 허용됩니다. 또한, 50인 이상의 행사, 집회는 금지됩니다.

유흥시설은 22시 이후 운영이 제한되며 기존 6(제곱미터)1명에서 이제는 8(제곱미터)1명이 입장하도록 강화됩니다.

식당과 카페는 22시 이후 포장과 배달만 허용됩니다.

노래 연습장은 22시 이후 운영이 제한되고 기존 6(제곱미터)1명에서 8(제곱미터)1명으로 수용인원 기준이 강화됩니다.

결혼식장, 장례식장은 개별 결혼 식당과 빈소별로 총 50인 미만이 입장 가능합니다.

학원은 기존 좌석 1칸 띄우기에서 앞으로는, 좌석 두 칸 띄우기 또는 좌석이 없는 경우 6(제곱미터)1명으로 기준이 강화됩니다.

영화관, 공연장, PC방은 기존에는 전석 입장 가능했으나 이제는 동행자 외에는 좌석 한 칸 띄우기 기준이 적용되며, 음식섭취는 금지됩니다.

종교시설은 기존에는 좌석 한 칸 띄우기로 50%이하의 인원이 허용됐으나 앞으로는 좌석 네 칸 띄우기로 20% 이하의 인원만이 허용되며, 종교시설 주관의 모임과 행사 및 식사, 숙박은 금지됩니다.

그 외 시설별 상세한 방역 수칙은 우리 시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민 여러분!

이번 조치로 소상공인 등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의 어려움이 더욱 가중될 것으로 예상되어 매우 송구스럽습니다만 더 큰 어려움을 피하고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정부의 부득이한 조치라고 이해해 주시고, 전 시민이 감내해야하는 고통의 시간을 줄여 빠른 시일 내에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이번 3단계 조치에 따른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정부에서도 국민적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국민지원금과 소상공인 피해 지원을 계획하고 있습니다만 우리시도 그 어느 때보다 위급한 실정임을 감안해 가용한 모든 조치를 총동원하여 시민 여러분의 건강한 일상생활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

우리시의 경우, 타지역 확진자 접촉으로 인해 지역 내 감염이 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지난주에도 타지역 확진자 접촉으로 3명이 확진되어 관련 학교, 의료기관의 학생, 직원 등에 대한 광범위한 검체를 실시한 결과 다행히도,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만,

델타형 변이는 전염력이 높고 전파속도가 매우 빨라 활동성이 높은 젊은 세대로 확산되고 특히, 집단 감염 시 빠르고 넓게 확산되어 통제가 어렵다고 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 없이는 이번 3단계 조치도 효과를 내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시민 여러분!

본격적인 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타지역 여행, 방문 등으로 지역 내 감염 유입, 확산 가능성이 매우 높은 만큼 이번 여름 휴가는 성수기를 피해, 가족 단위 소규모로 짧게 나눠 안전하게 보내시기 바라며, 모든 장소, 모든 공간에서 철저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사람 간 접촉을 최대한 줄여주시고, 마스크 착용은 물론 식당·카페 등에 방문할 시에는 안심콜 이용 또는 출입자 명부를 반드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우리지역으로 감염 유입이 선제적으로 차단될 수 있도록 수도권 등 타지역 방문을 최대한 자제해 주시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도록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주시길 다시 한 번 당부 드리며 브리핑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 7. 26.

                                              안동시장 권 영 세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