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안동대학교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 연구원들이 한국지역문화학회 봄 학술대회에서 최우수논문상을 비롯해 우수논문상, 장려상을 대거 수상해 뛰어난 연구능력을 인정받았다.

국립안동대학교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 연구원들이 지난 6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열린 ‘한국지역문화학회 봄 학술대회’에서 논문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는 ()의정부문화재단과 공동 주최해 지역문화의 힘, 문화분권의 미래라는 주제로 지난 611일부터 12일까지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진행됐다.

서지혜(지도교수 김공숙) 연구원은 동양의 과 서양 드래곤의 원형과 상징성 비교주제로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이 논문은 동양과 서양에서 용이 지니는 상이한 상징성에 대해 고찰했다. 분명하고도 참신한 문제 제기, 주장에 대한 충실하고 적합한 근거, 일관된 논의, 적절한 시사점 등으로 심사위원에게 좋은 평을 받았다.

또한 김수진(지도교수 이은주, 김공숙) 연구원은 한중 복숭아의 상징성과 의미 확장주제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정숙인과 김광락(지도교수 김시범) 연구원은 앱북 캐릭터 스토리텔링 연구, 지방자치단체 상징물의 표현방법 분석연구’, 이경희(지도교수 김공숙) 연구원은 공연예술에서 비대면 기술의 현황과 활용 분석’, 중국 유학생 왕강과 왕이룬(지도교수 장혜원) 연구원은 포스트 팬데믹 시대 중국의 새로운 공연관광 방안에 관한 연구, 중국 이머시브 게임 쥐번샤의 시장 현황분석논문으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