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카페 청송군, 각종 ’스포츠대회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
산소카페 청송군, 각종 ’스포츠대회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
  • 권기일 기자
  • 승인 2021.06.18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전국 규모 체육대회 유치·개최,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 톡톡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최근 전국 규모의 체육대회를 연이어 유치·개최하며 대회 열기를 몰아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먼저 군은 지난 3월부터 ‘2021 전국 고등축구리그를 유치해 청송군민운동장 및 진보생활체육공원에서 11월까지 경기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611일부터 13일까지는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30회 회장기 전국 중·고등학교 검도대회를 개최했다.

또한 617일부터는 전국 가을철 중·고 배드민턴 선수권대회가 열리고 있으며, 앞으로도 제11회 청송사과배 전국테니스대회, 경북협회장배 생활체육 및 경북학생체육 탁구대회 등 각종 전국 및 도 단위 규모의 여러 체육대회를 준비 중이다.

이들 대회가 열릴 때마다 선수, 가족, 대회 관계자 및 임원 등 많게는 1,000여명이 청송을 방문해 숙식을 해결하며 지역 관광지도 방문하고 있어, 청송의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가 하면 지역 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이고 있다.

한편 윤경희 청송군수는 철저한 방역으로 모든 대회가 무사히 진행되도록 각별히 신경 쓰고 있다.”, “각종 대회가 단순히 스포츠대회에 그치지 않고 관광 및 경제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켜 지역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