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안동대학교 안동형일자리사업단은 안동시와 67일부터 622일까지 영상아카데미와 디자인스쿨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안동시 지역특화 사업인 문화·관광 분야의 영상&디자인 전문인력을 육성하고 문화·관광 기업의 강소기업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영상아카데미와 디자인스쿨에 각각 수강생 20명씩 모집하며, 안동형일자리사업단에서 강의료를 전액 지원한다.

수강생은 만 18~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으로 안동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안동시 소재 교육기관 졸업생 및 졸업 예정자이면 신청할 수 있다. , 안동시 소재 교육기관 졸업생의 경우 타 지역에 주소를 두고 있으면 수강생으로 선발된 이후 1개월 이내 주소를 안동시로 옮겨야 한다.

영상아카데미는 7월부터 11월 말까지 화요일, 목요일 주 2회로 하루 3시간씩 총 120시간을 5개월간 운영한다. 디자인 스쿨은 7, 8월에는 화, , 목 주 3회 운영하며, 9~11월에는 주 2회를 운영해 하루 3시간씩 총 144시간을 5개월간 진행할 계획이다.

수강생 모집이 완료되면 심사 등을 거쳐 최종 수강생을 선발하고, 5개월간 안동대에서 강의를 수강하며 업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영상·디자인 능력을 쌓게 된다.

영상아카데미 및 디자인 스쿨 참여를 희망하는 신청자는 공고문의 자격 요건 등을 확인하고 신청서를 작성해 사업단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동대와 안동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안동형일자리사업단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안동형일자리사업단(054-820-694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