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음 최현정 은상, ㈜나루 박성아 특별선정에 입선

경상북도가 주최한 제24회 경상북도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안동시의 콘텐츠 기업이자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의 1인 창조 기업인 이음(대표:최현정)나루(대표:박성아)가 각각 은상 수상과 특별선정에 입선됐다.

 

은상 수상작 안동의 위대한 유산

이번 공모전은 경상북도의 고유 특성(역사·문화·전통)을 내재한 독창적인 디자인과 상징적 가치를 가진 경북 대표 관광 기념품 개발을 주제로 하여 민·공예품, 공산품 및 가공식품 등 모든 관광기념품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에서 은상을 입상한 이음은 안동의 위대한 유산이라는 작품으로 안동 출신 수채화 작가 이애영의 거닐고 싶은 안동의 문화유산을 모티브로 하여 60×60규격의 실크 원단에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안동의 문화유산들을 배치한 스카프를 제작했으며 거기에 봉정사를 비롯한 안동의 문화유산 5종류를 투명큐브로 패키징을 하여서 더욱더 모던한 느낌을 주고 있다.

 

안동 무궁화 내열 유리머그 및 내열 유리글라스’, ‘월영교의 낮 티타월, 월영교의 밤 티타월’

또한 그동안 안동의 지역소재로 콘텐츠개발을 이뤄온 나루는 안동 무궁화 내열 유리머그 및 내열 유리글라스’, ‘월영교의 낮 티타월, 월영교의 밤 티타월을 출품했다. 안동의 대표 관광지인 월영교의 분위기를 40×60의 천연린넨에 표현했고, 예안항교의 무궁화에서 착안한 화이트톤을 살린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인정받아 특별선정에 입선됐다.

 

이번 경상북도 관광기념품 공모전의 시상은 518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입선 이상 수상작품은 유통 및 홍보 마케팅 지원을 받게 되며, 입선이상 특별선정 수상자들은 생산 장려금을 지원받는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