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시대 슬기로운 문화 생활, 홈족 콘텐츠 전시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홈족(집에서 여가를 즐기는 사람)을 주제로 회화, 설치, 영상 등 현대미술 작품과 DIY 콘텐츠로 구성된 기획전시를 오는 13()부터 59()까지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 상황 속에서 홈쿡, 홈가드닝, 홈엔터 등 다양하게 즐기는 홈족의 여가활동을 통해 활력과 위로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하여 변화된 집에 대한 개념과 생활방식, 문화 등을 이해하고 관람객 스스로 나다운(being myself)’문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특별기획 전시이다.

홈메이드 : 아트메이트는 외부로부터 보호받고, 가족이 머물며 일상생활을 해결하던 전통적 의미의 집에서 벗어나 개인의 휴식처이자 취미생활을 하는 스튜디오그리고 여가를 보내는 여행지등 집에 대해 다양한 방식으로 접근해보는 전시이다.

이번 전시에는 김명우, 김예지, 이미주, 정래순 4명의 현대미술 작가 이외에 김나희, 임수진, 윤은비 3명의 DIY 전문가가 함께하여 홈족(Home)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전시장뿐만 아니라 개인의 공간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홈족 콘텐츠로 구성된 8개의 코너는 각 성격에 맞는 집의 공간 (침실, 베란다, 주방, 놀이방 등)으로 구획해 연출했다. 회화, 설치, 영상 등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is’, ‘홈가드닝’, ‘홈엔터’, ‘홈쿡코너와 DIY 제작과정을 담은 영상, 블록, 컬러링시트 등 체험요소가 있는 홈베이킹’, ‘홈키즈’, ‘홈데코’, ‘홈공방코너가 어우러져 관람객에게 즐거움과 유익함을 제공한다.

홈메이드 : 아트메이트 전시 관람은 무료이며, 관람객의 개인 위생수칙 체크 및 전시물의 정기적인 소독 등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전시 관계자는 홈메이드 : 아트메이트 각각의 전시 작품들은 작품영상과 티저영상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제작하여 유튜브 및 페이스북 등에서 온라인 전시와 전당 갤러리 오프라인 전시를 동시에 진행한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 840-3600번 또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http://art.andong.go.kr)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