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뉴딜 경청·공감 대구경북 대토론회 개최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회(위원장 조대엽)48일에서 9일까지 양일간 경북도청 대회의실에서 한국판 뉴딜 경청·공감 대구·경북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한국판 뉴딜 경청·공감 대구경북 대토론회는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회가 경제인문사회연구회,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안동시와 함께 공동 주최하며, 한국판 뉴딜정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역 차원에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현장에서 국민들의 의견을 듣는 한편, 각계 전문가들과 논의하고 소통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지역 기반 공동체운동의 주체로서 새마을 운동이 지역사회에서 한국판 뉴딜에 적극적으로 참여 및 협력할 것을 공표하는 선언식과 한국판 뉴딜 대구경북 지역자문단 출범식 그리고 수소경제·지역경제·사회적 대화 등을 주제로 한 전문가 발표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대구·경북에 이어 전북, 강원, 부산경남, 충북, 제주, 서울경기 등 약 7여 차례에 걸쳐 지역사회와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경청·공감 토론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한국판 뉴딜 경청·공감 대구경북 대토론회는 코로나19에 대비하여 철저한 방역조치를 시행하고, 행사장의 참석인원을 최소화하여 진행되며, 행사내용은 정책기획위원회의 SNS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