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시설관리공단, 반부패 익명제보시스템 ‘헬프라인’ 도입
안동시시설관리공단, 반부패 익명제보시스템 ‘헬프라인’ 도입
  • 권기일 기자
  • 승인 2021.03.07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권석순)은 조직내 부정부패 행위의 적극적 차단과 청렴한 조직 문화 확산을 위해 반부패 익명제보시스템인 레드휘슬 헬프라인(이하 헬프라인‘)’을 도입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기존에 실명으로 운영하던 제보시스템의 현실적 한계를 기술적으로 보완한 헬프라인은 외부 위탁기관이 관리하는 별도의 웹사이트를 통해 제보접수가 이루어지며 제보자의 IP추적방지, 로그파일 자동삭제 및 내용암호화 등의 최신 보안기술이 적용되어 제보자의 익명성을 철저히 보장하게 된다.

또한 회원가입이나 실명인증 필요 없이 공단 홈페이지, 스마트폰 앱 및 QR코드를 통해 공단 직원은 물론 시민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해짐에 따라 그동안 신원노출에 대한 거부감으로 이용률이 미비했던 공단의 클린센터 운영을 활성화하고 제보자와 감사실과의 신속한 양방향 의사소통 채널을 구축하는 등 올바른 제보문화 정착을 위한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보 대상은 금품·향응 수수 부정청탁 갑질 성 비위 등 관행적 부패 행위를 망라하며 이외에 미담사례나 공단 발전을 위한 개선의견 또한 개진이 가능하나 근거 없는 특정인 비방, 일반민원 및 기타 공단운영과 무관한 내용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권석순 이사장은 익명제보시스템 도입은 공단의 반부패 청렴추진 계획의 일환으로 이를 통해 공단 안팎의 각종 부패행위에 대한 면밀한 감시가 가능해졌다.”면서 앞으로 제보 문화에 대한 인식개선을 통해 행정의 신뢰성과 청렴도 향상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