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농업기술센터, 2021년 청년농업인 밀착형 정예요원 양성교육 대상자 2월 1일부터 10일까지 모집

안동시농업기술센터는 사과를 재배하는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자립기반을 강화하고 경쟁력을 갖춘 전문농업경영인으로 양성하기 위한 2021년 청년농업인 밀착형 정예요원 양성교육대상자를 21일부터 10일까지 모집한다.

청년농업인 밀착형 정예요원 양성교육은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 강사를 멘토로 하여, 적기에 핵심 영농기술을 전수하고 교육생이 경영하는 사과원을 방문해 생육상황을 비교 분석하고, 기술 처방 및 맞춤형 경영개선 컨설팅 등이 이뤄질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안동시 관내에 거주하는 농업경영체 등록이 된 만 40세 미만 사과 재배 청장년층이다.

이번 교육은 3월에서 9월에 걸쳐 월 2회씩 총 18회 실시되며, 교육내용으로는 월동 병해충 관리를 시작으로 토양관리, 수형관리, 결실 및 착색관리등 종합적 과원관리에 대한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교육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다양한 재배환경에서 사과 생육과정과 재배방식을 공유해 문제점을 개선하고 경영 능력을 키워 경쟁력 있는 후계 영농인력으로 자립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교육 일정과 교육생 모집에 대한 내용은 안동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andong.go.kr/agritec)를 참고하거나 전문인력팀(054-840-562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