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인들의 예술창작 역량강화, 도민의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 마련

경상북도와 경북문화재단은 지역문화예술단체와 예술인들의 예술창작역량을 강화하고 도민의 문화 향유권 신장을 위해 2021년도 경상북도 지역문화예술특성화지원사업을 14일부터 18일까지(15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조사업은 3개 분야 1,510백만원 규모로 경북도내 숙박 및 창작공간을 갖춘 전문예술단체 지원을 위한 레지던시프로그램지원사업 경북지역의 문화·역사적 배경을 소재로 창작한 작품(음악, 연극, 무용, 뮤지컬, 오페라, 국악 등)을 지원하는 지역문화예술창작지원사업 문학, 시각예술, 공연예술, 전통예술 등 문화예술 전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단체 및 예술인 지원을 위한 지역문화예술육성지원사업 등이다.

사업신청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으로 접수하여야 하며 지원 분야는 문학, 공연예술(음악, 무용, 연극 등), 시각예술(미술, 서예, 사진), 전통예술이며 신청자격은 경북도내에 소재지를 두고 문화예술관련 활동 등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는 단체 또는 개인으로 접수 마감 후 2월중 심사를 거쳐 3월부터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 홈페이지 도정소식(알림마당)과 경북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고 사업추진 관련은 경북문화재단과 국가문화예술 지원시스템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