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문화·관광학과 ‘본보야지’ 팀, 포항 크루즈를 포항시의 대표 관광 상품으로 활성화하기 위한 콘텐츠 제안

국립안동대학교 유럽문화·관광학과 학부생들이 지난 21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88차 한국관광학회 대구·경북 국제학술대회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안동대 유럽문화·관광학과 '본보야지팀'

안동대 유럽문화·관광학과 김민정(4학년), 김영서(3학년), 홍지현(3학년) 학생으로 구성된 본보야지팀은 포스토리(PoStory)-포항의 일상을 들여다보다라는 주제로 포항크루즈 속에 포항의 이야기를 담아 포항시의 대표 관광 상품으로 활성화하기 위한 콘텐츠를 제안하여 대상(한국관광학회장상 및 상금 200만원)을 수상했다.

본보야지팀은 세계적인 운하 도시의 성공 요인을 분석하여 포항크루즈가 매력적인 관광 상품으로 나아가기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도시의 일상과 함께하는 일상성, 관광객의 흥미를 이끄는 매력성, 공간의 활용을 이용한 장소성 등 세 가지 요소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이동형 이야기극, 라디오 사연, 운하 갤러리 조성 등을 제안했다.

심사에서는 주제 선정 이유, 문제점 분석, 개선방안 제안으로 이어지는 깔끔하고 논리적인 제안 구조를 갖추었다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사용자 관점에서 장소에 대한 애착과 몰입이 일어날 수 있는 이머시브 씨어터(immersive theater) 형태의 이동형 이야기극을 제안한 것이 대상을 받게 된 결정적 요인으로 꼽혔다.

한편, 안동대 유럽문화·관광학과는 세계에서 가장 큰 블록인 EU(유럽연합)를 대상으로 두고 영어와 유럽어, 문화관광, 문화산업을 종합적으로 연구하는 학과이다. 실용영어를 기본으로 유럽어(독일어, 불어) 및 문화 콘텐츠에 대한 이해와 관광 전문지식을 더하여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융·복합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