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형 방탈춤 게임 ‘미래도시 安틀란티스’ 큰 인기
12월말까지 매주 토, 일요일 무료운영, 미션 완료시 특산품 지급

3대문화권 관광진흥사업인 경북 문화기행 HI! STORY 경북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된 안동 선성현 문화단지 모바일 미션체험 관광상품 미래도시 안틀란티스가 지난달 출시한 이후 한 달여 만에 1,000여 명이 미션체험에 참여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안동 선성현 문화단지

체험객 대부분은 초, 중학생을 포함한 가족단위가 가장 많았으며, 학교와 학원 단체 소모임, 연인, 친구 등도 다수 체험했다.

미래도시 안틀란티스는 입주자의 초기 비밀번호, 음악의 도시 안틀란티스, 역사관 입장 자격시험, 안틀란티스의 수도 등 총 6단계로 구성되어 있고, 16단계까지 미션을 수행하는 체험형 모바일 게임이다.

매주 토,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되며, 12월말까지 미션체험 상품의 이용료는 무료이고, 홍보 기간 이후 유료로 전환될 예정이다.

최종미션 완료 후 미션체험 사진과 글을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업로드해 매표소에 제시하면 지역 특산품도 받을 수 있다.

이용 방법은 Play스토어에서조인나우앱을 다운받아 미션지와 휴대전화 앱을 이용해 예끼마을, 선성수상길, 선성현 문화단지 일대의 특정 위치에서 각 단계별로 이동하며 최종미션까지 완료하면 된다.

특히, 이동 중 예끼마을의 재미있는 벽화 골목과 입체적이고 실감나게 표현한트릭아트 포토존’, 물 위를 걷는 매력의선성수상길과 선성현 문화단지의관아체험은 체험객의 재미와 흥미를 더하기에 충분하다.

또한, 지난 9월 선성현 문화단지의 SNS 인플루언서(유튜버,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블로거) 팸투어 추진결과 10월 관광객이 전년도 대비 58% 증가했으며, 특히 젊은층의 비율이 눈에 띄게 높았다.

또한 기품있는 매력의선성현 한옥체험관민가촌은 금년 12월 말까지 만실에 가까운 예약률을 기록하고 있는 등 전통한옥에서 즐기는 특별한 체험의 인기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한편,‘미래도시 안틀란티스3대문화권 관광진흥사업인경북 문화기행 HI! STORY 경북사업으로 안동, 상주, 예천 연계 관광 상품으로 개발되었으며, 상주는 경천대 일원, 예천은 삼강문화단지 일원에서 각 지역별 특색 있는 스토리로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