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사회적경제 온라인 행복일자리 박람회 개최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라이브쇼 진행으로 청년 축제의 장 마련

코로나19가 가져온 비대면·비접촉의 언택트 시대에 발맞추어 경북도는 온라인을 통해 경북형 사회적경제 청년일자리 사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청년인력에 대해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20 경북 사회적경제 온라인 행복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2020 경북 사회적경제 온라인 행복일자리 박람회는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최초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취업박람회이다.

집에서 찾은 내일(JOB)! 경북이 책임질게!’라는 슬로건으로 행복일자리 박람회 홈페이지(www.gbyouth.kr)에서 126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특히, 24일과 25일에는 이번 행복일자리 박람회의 하이라이트인 온라인 라이브쇼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청년이 청년에게 묻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24일에는 하대성 경제부지사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사회적경제? 궁금해요 부지사님’, 미디어퍼포먼스팀 생동감 크루의 공연, 웹툰작가 마인드C’의 강연, 개그우먼 홍현희의 토크콘서트 뻔뻔(Fun-Fun)한 사회적경제등이 진행된다.

청년이 사회적경제에게 묻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25일에는 사회적기업인 안동시소년소녀합창단의 공연, ‘공부의 신강성태의 사회적경제 강연, 인기가수 헤이즈(Heize)의 공연, 사회적경제를 널리 알리고 있는 알베르토 몬디, 다니엘 린데만, 럭키 3인방의 강연이 진행된다.

행복일자리 박람회 홈페이지는 박람회가 종료되면 전국 최초로 이용자 중심의 경북형 사회적경제 청년일자리사업 온라인 통합 플랫폼(이하 온라인 통합 플랫폼)으로 변경되어 사회적경제기업 및 구직청년에게 다양한 정보제공과 구인·구직의 창구로 활용된다.

또 스마트러닝 센터를 개설해 청년들이 코로나19 상황에도 안심하고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언택트 시대에 최적화된 온라인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경북형 사회적경제 청년일자리사업은 20187월 행정안전부의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진행 중인 사업으로, 역량강화교육, 청년 간 네트워크 조성 등 좋은 일자리 제공과 청년의 지역정착을 위해 경북도내 사회적경제기업에 취업한 만 19세 이상 39세 미만 청년에게 월 최대 235만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550여명의 청년이 참여중이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