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초등학교 1학년 대상 찾아가는 동화구연 기기 대여서비스 실시
동화구연 기기 1대, 책 카드 10종 제공, 9월 23일부터 접수

경북도서관은 새로운 공공도서관 비대면 서비스로 영유아, 초등학생들이 책과 친해질 수 있도록 그림책을 읽어주는 찾아가는 동화구연 기기 대여서비스를 올해 연말까지 시범적으로 실시한다.

이번 찾아가는 동화구연 기기 대여서비스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진 어린이들이 디지털 기기에 매우 친숙하다는 점과, 스마트 기기에 빠진 자녀를 걱정하는 부모님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스마트폰 대신 책 읽는 즐거움과 재미를 알려주기 위해 기획됐다.

찾아가는 동화구연 기기 대여서비스는 동화구연 기기 1, 책 카드 10종을 각 가정으로 보내주는 서비스로, 이용자는 별도의 이용료 부담 없이 30일 동안 기기를 활용해 자녀에게 무제한으로 책을 읽어줄 수 있으며, 이용자는 대여기간 종료 후 경북도서관으로 반납할 때 드는 택배비만 부담하면 된다.

대여서비스 신청대상은 경북도민 중 영유아, 초등학교 1학년 자녀를 둔 가정으로 1단계(0~ 4) 20, 2단계(5~ 초등학교 1학년) 20, 다문화가정 10명 등 총 50명이고, 23일부터 경북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북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gb.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경북도서관(054-650-392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