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경야독 안동한우번식연구회

안동시농업기술센터(소장 류종숙)는 한우 사육농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안동한우번식연구회 회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오는 84일부터 12월까지 총 14회에 걸쳐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한우의 전반적인 사육 방법과 번식우 사양관리의 문제해결방법, 출하성적과 비육기술 연계방안, 등급 판정 기준을 통한 한우정밀사양관리 방법 등 번식우 사양관리 기초부터 심화과정까지 이론과 다양한 현장 실습을 병행해 진행한다.

그동안 코로나19 발생으로 인해 교육을 진행할 수 없었으나, 코로나19 지역감염이 지속적인 감소세를 보임에 따라 오는 4일부터 매주 화요일 저녁 730분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농업기술센터 종합교육관 1층 회의실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한우번식연구회원 뿐만 아니라 안동시에 거주하는 한우농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한우 명품화 교육에 관심을 가지는 농가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라며, “시장 개방 확대 등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교육을 통해 한우사육농가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향후 한우농가 역량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안동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특용축산기술팀(840-565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