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지 방문인증과 미션 수행으로 푸짐한 경품과 농산물 상품권 획득
7월1일부터 QR코드 스캔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 접속 참여 가능

휴대폰을 들고 경북으로 구석구석 여행하면 갖가지 선물이 쏟아진다.

경상북도는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와 함께 71일부터 12월까지 스마트폰을 활용한 미션투어 이벤트인 경북관광 100선 챌린지 투어를 진행한다.

경북관광100선 챌린지 투어를 위해 경북도는 빅데이터 기반 SNS버즈량 분석, ·군 추천, 숨은 핫플레이스 발굴 등을 통해 대표관광지 100개소를 선정하고 모바일 접속 플랫폼을 구축했다.

안동 월영교 포항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경주 동궁과 월지, 황리단길 김천 치유의 숲 영천 보현산 짚와이어 문경 에코랄라 군위 화산산성전망대 영덕 벌영리 메타세콰이어숲 등 자연생태 관광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 그 동안 경북을 대표하는 관광지와 코로나19 이후 부각되는 청정 힐링여행지, 야간관광 명소, 소규모 언택트 관광지와 SNS 핫플레이스까지 경북여행 버킷리스트를 빠짐없이 담고 있다.

응모 방법은 해당 관광100선 대상지를 방문해 휴대폰으로 관광지 배너의 QR코드를 스캔하거나, 모바일 홈페이지(도전경북투어.com)를 접속해 챌린지웹투어(사용자 GPS위치기반)를 실행하면 된다.

챌린지웹투어를 실행 후 웹에 등록된 100개 관광지에 방문하고, 1개소 방문 시 3단계 미션(인증샷⇒②퀴즈1⇒③퀴즈2)에 응모하면, 룰렛추첨을 통해 1천원~5천원 모바일 기프티콘을 문자메시지로 바로 증정한다.

또한, 3개소 9개 미션을 완료하면 선착순 3천명에게 경북 농산물 인터넷 쇼핑몰 사이소에서 농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3만원 쿠폰이 문자메시지로 바로 전송 된다.

챌린지투어 모든 참가자 중 100명을 추첨으로 선정해 5만원부터 30만원까지의 다양한 경품혜택 제공할 계획이며, 추첨은 추석과 크리스마스에 맞춰 2회 실시될 예정이다.

그리고 모든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하는 트래블킹 선발도 계획되어 있다. 트래블킹 선발은 행사기간 중 미션해결 레벨과 포인트가 가장 많은 여행자, 최대 관광지 방문 여행자를 선정해 레이캠핑카, TV, 안마의자, 노트북, 카메라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자는 1224일 발표되며, 자세한 내용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tour.gb.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