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청년단체,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이전 조속히 결정하라!
경북청년단체,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이전 조속히 결정하라!
  • 안동인터넷신문
  • 승인 2020.06.27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지구JC 등 청년 5개 단체 성명 발표
군위군과 의성군 찾아 직접 성명서 전달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이전 결정에 경상북도청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경북도내 5개 주요 청년 단체가 나서 신공항 이전부지를 결정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경북지구 JC와 경북4-H연합회, 경북청년CEO협회, 경북청년봉사단, 경북청년협동조합연합회 등 5개 단체는 경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청년이 살기좋은 경북을 위해 군위와 의성은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이전을 조속히 결정하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5개 청년단체는 성명서를 통해 인구소멸 위기에 빠진 경상북도는 새로운 발전 해법이 필요하고 그 시작이 바로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이라며 지역간 이해관계로 추진하지 못한다면 경북 청년의 기회를 박탈하고 미래세대에 희망의 불씨를 꺼버리는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의성군 방문

이어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이전이 무산되면 그 역사적 책임은 누가 질것이고, 경북청년의 앞날은 누가 책임질 것이냐고 비판 수위를 높이며 군위와 의성은 대승적 결단을 내려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이전부지 결정을 조속히 해달라고 말했다.

5개 청년단체는 성명서 발표 후 곧바로 군위군과 의성군을 찾아 군위군수실과 의성군수실에 직접 성명서를 전달했다.

군위군 방문

군위와 의성을 직접 찾아 성명서를 전달한 경북지구JC 김원섭 회장은 경북에서 살아갈 경북 청년과 미래세대를 위해 두 분의 군수께서 군민과 함께 통큰 결정을 내려야 할 때라며 하루빨리 이전부지 선정이 완료되어 경북발전의 밑거름을 만들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이전부지 결정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한 경북청년5개 단체는 공항 이전부지 결정이 될 때까지 대응 활동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