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민 누구나 싹~ 다 참여 가능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이 안동시 거주 20세 이상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예술교육프로그램 마카다 안동 오케스트라의 단원을 모집한다.

마카다 안동 오케스트라는 문화체육관광부·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북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지원 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 개인이 하던 악기 활동을 오케스트라라는 매개체를 통해 함께 하면서 음악으로 소통하고 같이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예술교육프로그램이다.

모집은 현악기, 관악기, 타악기 파트별로 모집하고, 서류 신청은 526일부터 28일까지 전당을 방문하거나, 이메일(andongart@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은 68일 시작해 112일까지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이고, 교육이 끝난 후에는 연주회도 가질 계획이다. 지역에서 활발한 연주 활동을 하고 있는 예술가들이 강사로 나서고 합주에도 함께 참여한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는 오케스트라사업 중 악기를 처음 접하는 꿈의 오케스트라와 전공자를 꿈꾸는 안동청소년오케스트라의 운영과 함께 이번 성인 오케스트라 운영을 통해 음악적으로 더욱 수준 높은 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문화 시설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의 다양화는 지역 주민의 사회 참여 기회 확대뿐만 아니라, 예술의전당이 문화예술교육의 거점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는 데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http://art.andong.go.kr) 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공연기획팀(054-840-36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