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시험, 서류전형, 면접시험까지 도에서 일괄 시행
14개 기관 54명 채용, 원서접수 6.8.(월)~6.12.(금), 필기시험 7.18.(토) 실시

경북도청 전경

경상북도는 경상북도 산하 14개 공공기관에서 근무할 신규직원 54명을 뽑는 2020년도 상반기 통합채용 계획을 도 및 기관별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채용규모는 경상북도개발공사 3,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4,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6, 한국국학진흥원 6, 경북문화재단 10, 환동해산업연구원 7명 등 14개 기관 54명이다.

시험과목은 공통과목으로 NCS직업기초능력평가 1과목(50문항), 채용분야별 특성을 고려한 전공 2과목(40문항)이다.

시험전형은 1차 필기시험에서 선발예정인원의 3배수 이내를 선발하며, 2차 서류전형과 3차 면접시험을 거쳐 8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기존에 도에서는 필기시험만 시행하고 채용기관별 면접시험으로 선발하는 이원화된 채용시험 실시했으나. 올해부터는 면접시험까지 도에서 일괄 위탁 실시하기로 했다.

특히, 종합적인 영어활용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영어능력검정시험을 기본 응시자격 요건으로 도입했다. 시험의 인정범위는 국내에서 실시되었으며 점수(등급)가 발표되고 유효기간이 경과하지 않아 시행기관으로부터 성적조회가 가능한 시험으로 필기시험 전일까지 원서접수센터에 등록해야 한다.

응시원서는 68()부터 612()까지 5일간 경상북도 공공기관 인터넷원서접수센터(https://gb.saramin.co.kr)에서 접수하며, 필기시험은 718() 실시한다. 응시자격 등 시험의 자세한 내용은 경상북도 홈페이지(http://www.gb.go.kr) 시험정보란 및 각 기관별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