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관광지를 ‘6가지의 테마별 코스’로 구성· 홍보

안동은 풍부한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주요 거점 관광지 간 이동 거리가 멀어 관광객들이 여행 동선을 짜는 데 어려움이 많았다.

이에 시는 최근 여행의 추세가 되어가고 있는 개별관광객의 편의를 돕고, 주요 관광지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테마별 코스를 엮어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했다.

코스는 크게 권역과 주제, 시간대를 기준으로 구성했다. 안동 시내(먹방) 코스 월영교 낭만 코스 하회권(퀸스로드) 코스 도산권(유교 문화) 코스 야경투어 코스 러브(합시다! 러브) 코스로 총 6가지다.

시는 이 6가지 코스를 팸플릿으로 제작, 보기 쉽도록 코스를 이미지화했고, 관광지도에 노선을 표시해 대략적인 위치 파악이 쉽도록 제작했다. 안동의 사계절 축제와 모바일 스탬프 투어도 함께 기재했다.

안동 관광 안내소 14곳을 비롯해 기차역과 버스터미널, 숙박 시설, 식당, 카페 등 관광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시설에 배포·게시한다. 또한 각종 SNS와 관광홈페이지에 팸플릿을 올려 온라인 마케팅도 적극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안동 테마 투어 코스 (6) 안내

안동시내(먹방) 코스 : 안동역신세동벽화마을찜닭골목떡볶이 골목문화의거리(맘모스) 갈비골목

월영교 낭만 코스 : 안동역임청각월영교낙동강 물길공원유교랜드

하회권(퀸스로드) 코스 : 안동역부용대하회마을병산서원농산물도매센터봉정사

도산권(유교문화) 코스 : 안동역오천군자리예끼마을유교문화박물관도산서원이육사 문학관

야경투어 코스 : 안동역영호루음악분수월영교세계물포럼기념센터이천동석불상

러브(합시다!러브) 코스 : 안동역월영교안동포전시관묵계서원만휴정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