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3. 26.(목) 11:00

안동시장 권영세입니다.

326일 코로나19 관련 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어제 안타깝게도 확진환자 1명이 발생했습니다. 성심병원을 비롯해 4개 정신의료기관 종사자 55명에 대해 표본검사를 했는데, 그 중에서 1명의 확진 환자가 발생했고, 나머지 분들은 모두 음성으로 나왔습니다.

검사 결과를 통보 받은 즉시 시설의 출입을 통제하고 방역을 실시했으며, 표본검사를 한 10명 외에 시설 종사자 및 입원환자 187명 전원에 대해 검체를 채취해 검사를 의뢰했고, 다행히 모두 음성으로 나왔습니다.

그러나 혹시 모를 잠복기를 고려해 성심병원에 대해서는 2주간 동일 집단 격리하도록 조치했습니다. 출입을 완전 통제하고 병원에는 종사자들의 숙소가 없어 별도의 시설에서 출·퇴근만 하도록 조치했습니다.

종사자 및 입원환자 전원에 대해 매일 2회 이상 발열 체크 등 건강상태를 확인하고,소독을 실시하겠으며 이에 대한 이행여부도 실시간으로 점검하겠습니다. 아울러, 격리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 지원하겠습니다.

추가로 판정된 확진 환자 1명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확진 환자 및 이동 경로 현황)

안동-49

53세 여성으로, 운안동에 거주하고 있으며, 성심병원에 근무하는 간호사입니다.

323일 자택과 직장만 오갔습니다.

324일 직장에서 표본검사 하고 정상 근무 후 퇴근했으며,

325일 확진 통보를 받은 후 안동의료원에 입원했습니다.

아울러, 오늘 발표한 확진 환자와 밀접접촉자는 어제 자가 격리를 통보했으며, 검사 결과 음성으로 나왔습니다.

현재까지 2,399명을 검사한 결과 49명의 확진 환자가 발생했고, 2,350명은 음성으로 판정되었으며, 검사 중인 사람은 없습니다.

확진환자 49명 중 69.3%34명이 완치 판정을 받았습니다. 아울러, 유럽발 입국자 3명에 대해서도 검사를 했으며, 모두 음성으로 판정됐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코로나19 긴급 민생안정 추경 예산안 제출)

750억 원 규모의 긴급 민생안정 추가경정 예산()을 안동시의회에 제출했습니다.

예산 규모는 13,250억 원이며 이 중 일반회계 증액분 544억 원의 66.5%362억 원을 코로나 극복 예산으로 편성했습니다.

이번 긴급 민생안정 추경()의 주요 내용을 설명드리면,

먼저, 긴급 생활 자금 2253천만 원을 반영했습니다. 재난 긴급생활비 109억 원, 저소득층 한시 생활지원비 495천만 원, 아동양육 한시 지원비 285천만 원, 격리자 생활지원비 205천만 원 긴급 복지지원비 178천만 원을 편성했습니다.

둘째,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한 예산도 455천만 원을 반영했습니다.

소상공인 특례보증 출연금 5억 원과 각종 정책대출금 이자 지원 9억 원, 소상공인 카드 수수료 지원 145천만 원, 안동사랑 상품권 150억 원 추가 발행과 할인액 보전, 환전 수수료 등을 위해 85천만 원, 중소기업 운전자금 이자 지원과 판로개척 기술개발지원 등을 위해 85천만 원을 편성했습니다.

셋째, 134천만 원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예산으로 배정했습니다.

경북형 사회적 경제 청년 일자리사업 42천만 원과 공공근로사업 등에 92천만 원을 반영했습니다.

이 외에도 전국단위 체육대회 유치 등 코로나19 종식과 함께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778천만 원을 반영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대유행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종교시설과 사업장 등에서 집단감염이 지속되고 있어 정부에서 45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강력히 당부한 바 있습니다.

브리핑 시 자주 드리는 말씀입니다만, 시민 여러분들께서는 꼭 필요한 생필품 구매, 의료기관 방문, ·퇴근 시를 제외하고는 외출을 삼가 주시고, 식사 시에도 일정 거리 유지하기, 다중이용시설 이용하지 않기, 손 씻기 등 개인위생도 철저해 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사업주들께서는 소독 및 환기, 사용자 간 거리 유지, 마스크 착용 등 준수사항을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라며, 브리핑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 3. 26.

                                                                                                   안동시장 권 영 세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