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보육 등 8개 분야입법공약을 정리 발표

권오을 안동시·예천군 국회의원선거 예비후보(무소속)25일 오전 11시에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권오을의 분야별 정책공약 기자회견을 열고 그간 공약한 여성보육 농업 노인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질병간호인력 사회복지종사자 장애인복지 문화예술 등 8개 분야에 대해 발표한 입법공약을 정리 발표했다.

권 예비후보는 출산보육 국가의무교육제 시행 다자녀(3명 이상)의 경우 대학교까지 무상교육을 골자로 하는 여성보육분야에 대한 공약을 발표하며 국민들의 육아부담을 줄여줄 것을 약속했다.

이어 농민들이 살 맛 나야 국가가 발전한다며 농업분야에 대해 보조금 농업정책 축소 및 농업 직불제 대폭 확대 농업노동자(외국인 포함) 인력지원센터 운영 농산물가격 물량수매 예시제 도입 대도시에 안동예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개설 로컬푸드 활성화 시스템 구축 융합 스마트 팜 조기정착지원 사업 확대를 공약했다.

노인분야 정책공약으로 시내버스 이용 무료교통카드 지급 경로당 주치의제 도입 및 경로당 순회진료 시행 노인친화기업 지원 확대 파크 골프장 신설 노인 인권보장 제도화를 공약하며 지역 어르신들의 즐거운 삶을 보장할 것을 약속했다.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분야에 대해서는 서민경제의 회복이 최우선 과제임을 강조하며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카드수수료 세액감면 간이과세자 기준 연매출 12천만원으로 증액 공적보험 가칭사업안정보험제도신설을 통한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사회 안정망 회복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이어 이번 코로나사태를 계기로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열정을 다하시는 질병간호인력 및 사회복지종사자분들의 중요성이 더더욱 드러났다질병치료·조사·간호 인력 처우에 대한 특별법과 사회복지사의 경우 업무가 공적인 영역인 만큼 공무원에 준하는 처우에 관한 지원법 개·제정을 통해 이들을 확실히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발달장애인 가족 돌봄 서비스 제도 신설 장애인 보호 업종 및 직무 규정 확대 제정 장애인 고용 의무비율 상향 장애인 근로감독 담당제도 고용노동부 내 신설 안동·예천 지역에 기숙시설이 완비된 장애인 직업훈련원 유치 장애인 콘텐츠박물관 유치를 골자로 하는 장애인복지 정책공약과 예술인복지법 개정을 발표하며 현실에 맞는 복지정책 혁신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