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파트너링데이 개최!
경북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파트너링데이 개최!
  • 안동인터넷신문
  • 승인 2020.02.1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는 경북콘텐츠진흥원과 함께 218() 오후 2시 안동 그랜드호텔 아모르홀에서 경북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파트너링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주요 행사내용으로는 날카로운 상상력 연구소 김용석 소장의 ‘4차 산업혁명과 뉴노멀 시대의 비즈니스 패러다임 변화를 주제로 한 콘텐츠 명사 특강, 크리에이티브 놀이터 상상 공장 페스티벌 디렉터 최태규 대표의 ‘2020년 콘텐츠 뉴트렌드 관련 산업계 전반을 읽을 수 있는 토크쇼등이 열린다.

또한, 2019년도 경북콘텐츠코리아랩 사업 성과물 전시와 기업이 평가를 얻기 위해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홍보활동인 IR피칭,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도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IR피칭심사를 통해 경북콘텐츠코리아랩의 우수 프로젝트 및 창작 결과물에 시장성 검증의 기회를 제공하며, 창업중소기업의 기술력과 사업성을 심사해 투자를 결정하는 VC(Venture Capital), 바이어 등과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해 기업과 투자자, 전문가 사이의 파트너십을 구축할 예정이다.

경북콘텐츠코리아랩은 지난 2015년 문화체육관광부 국비 공모 사업에 선정돼 지난해까지 5년간 총 104억 원 규모로 운영된 사업이다. ‘아이디어가 창작으로, 창작이 창업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창작자들에게 열린 공간과 장비를 제공하고, 저명인사 초청이나 특화교육 등을 통해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는 융합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창업 이전단계부터 이후까지 지역의 창작자들을 위한 창업생태계를 구축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