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와 안동축제관광재단은안동 청년선비해설사양성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대한민국 테마 여행 10의 일환이다. ‘안동 청년선비해설사는 지역이 보유하고 있는 관광자원을 청년들의 시각에서 그들이 익숙한 뉴미디어를 통해 홍보하고 안내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총 15여 명의 교육생을 모집·선정하며, 교육생들은 34() 발대식을 시작으로 총 12회 차의 교육을 받는다.

이번 교육은 안동문화와 역사를 토대로,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 기법을 접목해 뉴미디어 플랫폼에 안동 관광 홍보영상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생들은 단순히 교육을 이수하고 수료하는 데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안동문화관광에 대한 체험을 통해 이해도를 높이고, 그 경험을 바로 콘텐츠로 제작함으로써 새로운 관광 안내 패러다임을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안동 문화의 이해 및 여행 기획, 현장 교육, 영상 촬영 및 편집, 홍보 마케팅 교육 등으로 커리큘럼이 진행된다.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종료 후에는 수료증이 주어진다. 향후 수료자는 안동시와 안동축제관광재단에서 주최하는 각종 축제 및 행사에 홍보요원으로 참여해 활동할 기회도 주어진다.

안동청년선비해설사는 안동에 거주하는 만 15~39세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220()까지 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동축제관광재단 및 안동관광홈페이지(www.tourandong.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안동축제관광재단(054-856-3013)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