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응시원서 등 제출해야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이 올해 오케스트라 사업으로 진행하는 안동청소년오케스트라의 신규단원을 모집한다.

안동청소년오케스트라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이 주관하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2016년 드림유스오케스트라로 시작했으며, 올해부터는 한층 더 규모를 키워 단원 모집 지역을 경북지역으로 확대해 모집한다.

응시 자격은 경상북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올해 초등학교 3학년 이상 20세 이하 청소년(2000년 이후 출생자)으로, 음악에 소질이 있고 오케스트라 합주를 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지정된 연습 시간과 연습 장소에 참여해야 하며, 악기는 본인이 지참해야 한다.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등 12개 분야에 50여 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을 방문해 응시원서 등을 제출해야 한다.

1차 서류 심사 합격자는 17일 발표하고, 2차 심사는 18일에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지하 연습실에서 실기평가 및 면접으로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21일에 발표할 계획이다.

한편, ‘안동청소년오케스트라는 청소년의 음악교육 기회 확대로 미래의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2017년부터 3년 연속 세종예술고등학교, 경북예술고등학교에 진학하는 학생을 배출하는 등 지역 순수예술발전의 초석을 다지고 있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관계자는 오케스트라사업은 문화적으로 소외된 안동을 비롯한 경북지역 아동, 청소년들에게 음악교육의 기회 제공과 순수 예술의 활성화로 지역민들의 문화예술창달과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단원 모집의 자세한 사항은 전화(054-840-3600)로 문의하거나,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http://art.and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