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새해 음악회, ‘빈 필하모닉 멤버 앙상블’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개관 10주년을 맞아 예술성과 대중성을 가진 프로그램으로 시민의 문화 향유 수준을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명품 클래식의 첫 공연으로 ‘2020년 새해 음악회-빈 필하모닉 멤버 앙상블내한 공연을 오는 8() 저녁 730분 웅부홀에서 진행한다.

세계 최정상급으로 평가받고 있는 빈 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1842년 첫 공연을 시작으로 전 세계 90여 개국에 공연 실황을 중계하는 세계적인 특별 프로그램으로 그 명성을 자랑하고 있는 오케스트라이다.

‘2020년 새해 음악회-빈 필하모닉 멤버 앙상블공연은 빈 필하모닉오케스트라 핵심 현역 단원 13명으로 특별 구성돼 역사와 전통의 명품 연주 자체를 작은 스케일로 직접 감상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또한, 매년 개최되는 비엔나 무지크페어라인의 빈 필하모닉‘New Year’s Concert 2020’공연을 마치고 곧바로 한국으로 초청해 2020년 빈 필하모닉 신년음악회 프로그램의 감동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뜻깊은 공연이다.

빈 필하모닉 멤버 앙상블의 창단 멤버 바이올리니스트 슈켈첸 돌리(Shkelzen Doli)를 대표로 13명이 무대에 오르는 이번 공연에서는 요한 슈트라우스 2세의박쥐 서곡’, ‘봄의 소리 왈츠’, ‘천둥과 번개 폴카요제프 스트라우스의불타는 사랑, 폴카 마주르카외 다양한 프로그램을 감상할 수 있다.

빈 필하모닉 멤버 앙상블만이 지닌 엄격한 주법과 전통적인 음색, 최상의 연주 스타일로 특유의 부드럽고 풍성한 연주를 통해 클래식 애호가는 물론 신년을 맞이하는 지역민들에게 더욱 희망찬 새해가 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한편,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올해 개관 10주년을 맞아 수준 높고 다양한 공연문화를 선보이기 위해 특성화된 기획공연을 진행한다. 도청 소재지의 지역 문화의 산실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공연의 정체성을 부각할 수 있는 명품클래식 시리즈를 비롯해 해외 라이센스 대형 뮤지컬, 대중이 선호하는 콘서트, 공모를 통한 상설 공연 시리즈 등으로 새로운 장르를 선보여 신선함을 주는 공연을 제공하고자 노력할 계획이다.

‘2020년 새해 음악회-빈 필하모닉 멤버 앙상블의 관람료는 R3만원, S2만원, A1만원으로 초등학생 이상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054-840-3600)로 문의하거나,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http://art.and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