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학교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 안동무궁화를 활용한 시제품제작 전시 및 발표회 열어

국립안동대학교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원장 권기창)이 지난 26일 오후630, 예미정 2층 세미나룸에서 안동무궁화를 활용한 시제품 전시 및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 프로젝트는 안동대학교 사회맞춤형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안동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라는 주제로 안동 사랑과 무궁화 사랑이 안동의 이미지를 밝게 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킴으로 모든 이의 마음을 꽃처럼 활짝 피운다는 의미를 담았다.

안동무궁화 시제품 개발 사업은 무궁화를 활용한 기념상품으로 외국관광객들에게 우리나라꽃을 알리는 계기로 삼고, 안동무궁화를 친화적인 꽃으로의 인식시키기 위한 노력으로 기획됐다.

특히 안동무궁화를 활용한 지역 정체성을 지닌 CI를 개발하여 다양한 기념품을 제작하고, 향후에 더욱 확대하여 지역 특산품의 상징 로고로 사용하고자 하며, 안동을 찾는 관광객들이 지속적으로 안동을 기억하도록 하는 관광기념품을 개발하고자 한 것이다.

안동대 권기창 원장은 이번 전시와 발표를 통해 나온 의견들을 충분히 검토하여 향후 시제품의 완성도를 높이겠다.”고 말하며 안동의 정체성을 가진 안동무궁화로 개발된 상품이 지역의 이미지를 높이고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