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문화예술의전당 영재 육성 프로젝트

‘2019 클래식 영 아티스트 콘서트가 오는 5일 저녁 730분에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백조홀에서 열린다.

열정 있는 청소년들에게 협연 및 공연 참여의 기회로 클래식의 역량을 강화해주고자 올해부터는 초등부와 중등부, 고등부와 대학부로 나뉘어 2회 진행하며, 이번 공연은 고등부와 대학부의 협연으로 진행된다.

클래식 영 아티스트 콘서트는 지역의 초···대학생을 대상으로 오디션을 거쳐 선정된 청소년을 오케스트라와 협연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역의 미래 클래식 음악 예술가를 발굴해 전문 연주자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지난 9월 엄격한 오디션 심사를 통해 안동대학교 음악과 소프라노 전수빈, 트롬본 김현기, 타악기 조한솔 학생이 선발돼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한다.

또한, 독일 마인츠 국립음대 최고연주자 과정을 최우수로 조기 졸업하고 스웨덴 Gothenburg Symphony Orchestra 악장을 역임하며 국내·외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는 바이올리니스트 이소란의 수준 높은 협연으로 클래식을 전공하는 청소년들에게는 희망을 선사한다. 현재 이화여대 피아노과에 재학 중이며 세계일보와 음악교육신문 피아노 콩쿠르 1위 입상한 온누리 학생도 지역의 청소년들과 함께 협연할 예정으로 이번 콘서트에 의미를 더한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관계자는 클래식 영 아티스트 콘서트 무대에서 지역 청소년 연주자들이 그동안 노력한 결과를 마음껏 펼치기를 바라며, 연주자로서 더욱 발전하는 밑거름이 되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19 클래식 영아티스트 콘서트의 관람료는 전석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http://art.andong.go.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54-840-36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