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는 1천만 관광객 시대를 대비해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누구나 여행하고 싶은’, ‘다시 찾고 싶은안동을 만들기 위한 A-SMILE 친절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가장 한국적인 도시 안동, 한국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 전통과 문화가 숨 쉬는 도시라는 긍정적인 이미지와 함께 안동이 가진 무뚝뚝하고, 퉁명스럽다는 이미지와 선입견을 불식시키고, 범시민적인 친절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친절캠페인의 일환으로 안동시와 ()안동시관광협의회는 오는 11월부터 관광접점지에 위치한 총 50개소 외식숙박업소를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및 환경개선 컨설팅 교육을 실시한다.

기존의 집합식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11 교육 방식으로 컨설턴트가 직접 각 사업장에 방문해 친절 서비스 전반에 대한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을 이수한 사업장에는 수료증을 배부하고, 이후 모니터링을 통해 선정된 우수친절업소는 인센티브를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안동시와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안동지부가 주관하는 스마일안동 친절캠페인송 플래시몹이 오는 112() 오후 2시에 중앙문화의 거리 무대에서 펼쳐진다. 무용협회 회원과 읍면동 주민자치 라인댄스팀 등 각계각층에서 활동 중인 시민 300여 명이 참여해 공연함으로써 도심지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안동시민의 친절의식을 함양할 기회로 만들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