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휘동 전 안동시장 초청, 전통을 통해 얻는 삶의 지혜와 미래를 향한 비전을 듣는다!!

안동시가 평생학습 지역특색 사업으로 시행하는 국학아카데미는 오는 1022일 오후 2, 안동시청 대동관 낙동홀에서 김휘동 전 안동시장을 초청해 국학아카데미 명사 초청 열린 강연을 개최한다.

미래를 향한 삶의 지혜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강연에서 김 전 시장은 전통을 통해 얻는 삶의 지혜와 미래를 향한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지난 제26·27대 안동시장을 역임한 김휘동 전 시장은 20106월 퇴임 후 전국 명산의 소나무를 촬영하고, 사진 전시회를 여는 등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강연은 사진 촬영에 전념해오던 김 전 시장이 오랜만에 시민들과 호흡하기 위해 강연자로 나서는 것이어서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학아카데미는 지난 2010년부터 안동시 지원을 받아 한국국학진흥원에서 운영하는 평생학습사업으로 국학을 통해 지역문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 제고는 물론 지역민들에게 평생교육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매년 3월 초에 교육생을 모집·선발해 약 8개월간 주 1회 과정으로 운영되며, 28회의 강의 중 2회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명사 초청 열린 강연으로 개최된다. 지난 5월에는 천진기 국립전주박물관장이 안동의 역사와 문화, 어떻게 읽을 것인가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