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안동대학교 공과대학 기계공학과 김희동 교수

국립안동대학교 공과대학 기계공학과 김희동 교수가 지난 714~19일까지 싱가포르국립대학교에서 개최된 제32차 국제충격파학회에 참석해 제34차 대회를 한국에 유치하는데 성공했다.

ISSW는 충격파 관련 세계 최고 권위의 학회로, 2년마다 개최되며 참가자 수는 600~800명 정도로 1957년 미국에서 제1회 대회를 개최한 이래, 국내의 많은 과학자들이 한국 유치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 학술대회를 유치하고 난 후의 파급효과로 충격파 연구뿐만 아니라 관련 응용기술의 획기적 발전을 이룰 수 있어, 매번 치열한 경쟁 속에서 여러 국가가 유치 쟁탈전을 벌이고 있다.

이번 ISSW에서는 60여 명의 국제위원들이 심사하는 가운데, 안동대 김 교수가 20분간 유치제안서를 발표했으며, 심사위원들의 절대적인 호응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ISSW의 한국 유치는 지난 62년간 성공하지 못했던 충격파 관련 과학자들의 숙원사업이었기에 김 교수를 지원하기 위해 국내 과학자 20여 명이 열띤 응원전을 벌였으며, 안동대 위상을 드높이는 계기가 됐다.

한편, 34ISSW는 오는 20237월에 개최(부산 BEXCO 예정)되며, 김 교수는 금년 8월부터 자동적으로 ISSW의 국제위원(한국에 할당된 국제 위원은 1)으로 활동하게 된다.

국립안동대학교 기계공학과 김희동 교수가 지난 7월 14일~19일까지 싱가포르국립대학교에서 개최된 제32차 국제충격파학회에서 제34차 국제충격파학회를 한국에 유치하기 위해 제안서를 발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