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집 너무 커 구출작전 수차례 실패
23일 맞춤 제작 들것 이용 구출 재시도
동물보호소 기증..구제역 예방접종 실시 예정

안동의 한 아파트서 애완용 돼지의 몸무게가 300kg으로 불어 최근 수차례 구출작전을 펼쳤지만 모두 실패했다.(사진제공 뉴시스)
안동의 한 아파트서 애완용 돼지의 몸무게가 300kg으로 불어 최근 수차례 구출작전을 펼쳤지만 모두 실패했다.(사진제공 뉴시스)

안동의 한 아파트에서 300이 넘는 애완용 돼지 구출작전이 벌어졌지만 몸집이 너무 커 실패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다.

지역의 한 언론매체에 따르면, 안동 용상동의 한 아파트에 사는 50대 여성 A씨는 3년 전 애완용으로 구입해 기르던 돼지의 몸무게가 최근 300가까이 불어난 데다, “냄새가 난다는 주민들의 민원이 계속 잇따르자 최근 돼지 구출작전을 시도했다.

돼지 이송을 위해 사다리차를 불러 성인 남성 3명이 힘을 합쳐 돼지를 아파트 밖으로 끌어내려 했지만 300이 넘는 몸무게를 감당하기에는 역부족이었다. 더군다나 11평 규모의 아파트의 공간이 너무 좁아 장정들조차 제대로 힘을 쓸 수 없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서 구조대원도 두 차례 구출작전을 시도했지만, 아파트 베란다가 좁고 돼지의 몸에 상처가 날 우려가 있어 구조할 수 없었다.

이에 안동시는 돼지가 들어갈 수 있는 맞춤형 들 것을 만들어, 오는 23일 장정 56명을 보내 구출에 다시 나설 계획이라 전했다.

안동시는 구출한 돼지를 지역 내 동물보호소에 기증하고, 구제역 예방 등을 위한 예방접종도 실시할 예정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