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가산온천장, 계명산휴양림, 단호샌드파크캠핑장 연휴기간 정상 운영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은 설 연휴를 맞아 귀성객 및 시민들의 편의 제공을 위하여 명절연휴 시설 이용 종합대책을 수립하여 추진한다.

공단은 이번 연휴 기간 동안 고객 편의 서비스 확대를 위하여 시설 내 코로나 방역수칙 준수 철저 및 설 연휴 변이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특별방역 추진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 및 환경정비 강화, 비상근무 체제 구축, 귀성객 맞이 친절서비스 추진 재난 취약시설 일제점검 교통약자 및 주차장 무료개방 등 공공시설 운영 중점 분야별 세부 대책을 마련했다.

우선 모든 방역조치를 마친 계명산휴양림과 단호샌드파크캠핑장은 연휴기간 정상 운영하고, 명절 연휴 많은 귀성객이 찾는 학가산온천장은 철저한 방역시스템을 구축한 후에 연휴 기간 정상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노상 주차장과 옥동 공영주차장, 터미널 공영주차장은 연휴기간 대시민 교통편의를 위하여 130일부터 22일까지 무료개방하며, 지역 내 교통약자를 위한 특별교통수단(부름콜)은 설 연휴기간 비상근무 체제로 24시간 상시 운영하여 교통약자 이동불편을 해소한다.

체육 및 여가활동을 즐기는 시민들을 위해 안동체육관 및 볼링장은 129, 130일에는 정상운영하고, 연휴기간을 맞아 보다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31일부터는 시설정비 및 점검에 들어간다.

아울러, 장사문화공원은 설 당일(21) 휴장하고, 나머지 기간은 정상 운영하며 단, 휴장 중에도 코로나19 관련 사망자가 발생할 경우 정상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연휴기간 생활 하폐수의 안정적인 처리를 위하여 비상 대기조 편성과 시설 안전점검, 비상연락체계 가동으로 맑고 깨끗한 하폐수의 수질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