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문화예술의전당 클래식 영재 육성 프로젝트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2018년부터 지역 클래식 연주자들의 음악적 기량과 예술성을 발굴하여 미래 클래식 전문 연주자로의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의 클래식 저변 활성화를 위한 클래식 영 아티스트 콘서트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2021 클래식 영 아티스트 콘서트18일 저녁 730분 백조홀에서 진행되며 초···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 공고 및 오디션을 통해 선정된 안동여중, 안동대학교, 중앙대학교 등의 지역 청소년들의 쳄버 오케스트라 협연으로 진행한다.

안동에서 초··고를 졸업하고 현재 중앙대학교 피아노과에 재학중인 정송화, 안동여자중학교 첼로 김정현, 안동대학교 음악과 클라리넷 진현수, 호른 전현진, 트롬본 변의혁, 첼로 엄가연이 협연자로 선정되어 무대를 펼친다.

또한, 안동대학교 음악과 정주영 교수가‘2021 클래식 영 아티스트 콘서트의 지휘자로 쳄버 오케스트라 지휘봉을 잡고, 트럼펫 악기 분야에서 한국인 최초로 박사학위를 받은 실력파 연주자로서 경희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 교수로 재임중인 유병엽 교수의 연주로 공연의 풍성함을 더할 것이다.

이번‘2021 클래식 영 아티스트 콘서트의 관람료는 전석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 840-3600번 또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Http://art.andong.go.kr)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안동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