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주한페루대사 초청 국제교류 강연 개최
안동시, 주한페루대사 초청 국제교류 강연 개최
  • 권기일 기자
  • 승인 2021.10.14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미지역 대표 관광도시이자 유네스코 세계유산도시인 페루 쿠스코시와 지속적인 교류를 추진하고 페루에 대한 지역민의 관심과 이해를 증진하기 위해 다울 마투테 메히나 주한페루대사가 1013~14일 안동시를 공식 방문,국제교류 강연을 펼쳤다.

이는 코로나로 인한 위기 속에서도 우호도시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해외 자매우호도시 주한 외국공관장에게 지역을 홍보하고 교류도시 국가의 문화와 역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안동시의 공식 초청에 따라 성사됐다.

안동대학교에서 국제교류 강연에 나선 다울 마투테 메히나 페루대사는 한국-페루 정부간 협력 및 페루의 문화적 이해이란 주제로 페루와 한국간 다방면 외교관계를 비롯하여 페루의 음식, 문화, 쿠스코시와 안동시의 교류 등 다양한 내용을 담은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에 앞서 안동시청을 방문한 다울 마투테 페루대사는 코로나 발생 후 한국의 많은 도시가 페루와의 교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태에서 안동시는 쿠스코시에 방역물품을 기부하고, 해외 랜선투어, 국외 사진전 개최 등 쿠스코시 홍보를 위해 많은 노력을 보여주었다며 향후 양도시의 교류추진을 위해 대사관측의 적극적인 협조를 다짐했다.

한편, 안동시가 세계유산도시 교류 및 네트워크를 위해 20099월 페루 쿠스코시 방문을 계기로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과 페루 잉카문화의 수도 쿠스코가 자매도시를 체결한바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